R.E.P.O.

[R.E.P.O.] 베타판 업데이트 정보 [ v0.1.2.23_beta ]

호무토로로 2025. 5. 7.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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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네일

[R.E.P.O.] 베타판 업데이트 정보

[ v.0.1.2.21~23_beta ]


다음 정식 업데이트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은 베타판이 공개되었습니다.

베타판에서는 플레이어에게 불리한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으나, 대신 아이템이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난이도의 변경은 크게 없을 듯합니다. [ 어디까지나 고인 물 기준은 비밀... ]

 

이 글에서 다룰 버전은 크게 [ v.0.1.2.21_beta ]와 [ v.0.1.2.22_beta ]로 나눕니다. 각각 중요한 업데이트 내용이 있으므로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식버전 즉, [ v.0.1.2.21_beta ] 업데이트 이전의 버전처럼 플레이하면 크게 후회하실 듯합니다.

 

그럼 업데이트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죠!

 


베타 버전 [ v.0.1.2.21_beta ]

새롭게 추가되는 요소
새로운 레벨 Avant-Garde
시스템 서버 리스트와 랜덤 매칭 개선
서버 매칭 플레이어가 선택하고 싶은 지역을 본인이 선택할 수 있게 됨 [ 자동선택 가능 ]

새로운 시스템 [ 오버 차지 ]
설명 적을 잡으면 [ 오버 차지 ]라는 게이지가 쌓이게 됨
오버 차지 오버 차지가 쌓이게 되면 플레이어가 튕겨나가며 대미지를 입게 됨
적이 강하면 강할수록 게이지가 쌓이는 속도가 빨라짐
멀티플레이어 다수의 플레이어가 적을 잡을 경우, 오버 차지 게이지가 공유되면서 쌓이게 됨

새로운 아이템 추가 [ 4종 ]
Boltzap [ 볼트 잽 ] 원거리 무기 [ 12발 / 충전 : 4발당 크리스탈 1개 ]
Prodzap [ 프로드잽 ] 근접 무기 [ 10방 / 충전 : 크리스탈 1개 이하 ]
Duck Bucket [ 덕 버킷 ] Apex Predator [ 최상위 포식자 ]를 가둘 수 있음 [ 격리 ]
Pulse Pistol [ 펄스 피스톨 ] 원거리 무기 [ 6발 / 충전 : 2발당 크리스탈 1개 ]

시스템 업데이트 : UI 개선
충전 게이지 1칸당 1번의 횟수로 변경 
추출 포인트 납품할때 파괴될 가능성이 있는 귀중품을 표시해주는 블록이 추가

시스템 변경 : 환경
Info UI 인벤토리가 가능한 겹쳐지지 않도록 조정
충전기 충전기의 게이지가 개선되어 보기 쉬워짐
적 AI 적이 퇴각할때 플레이어의 행동에 반응하도록 개선
관전 모드 적과 충돌하지 않도록 수정
마이크 사망시 터지기 전에 비명이 오래 남을 수 있도록 음성 유지 시간을 늘림
강제 에임 감도와 매끄러움이 조금씩 돌아오도록 조정

시스템 변경 : 지역
Swiftbroom Academy 약병의 광원을 제거하고, 눈에 띄지않게 조정
가구나 문을 막는 자물쇠를 제거하고 판자로 대체

시스템 변경 : 몬스터 
Upscream
[ 업스크림 ]
텍스쳐 디테일을 추가
chef
[ 셰프 ]
죽을때 이펙트 효과를 추가
Robe
[로브]
죽을때 효과음 추가
Huntsman
[헌츠맨]
평상시에 콧노래를 부르도록 수정
Trudge
[트러지]
공격시 대미지 증가
Hidden
[히든]
누군가를 잡은 후, 도망쳐서 사리지게 됨
Bowtie
[보우타이]
체력 증가

 

시스템 변경 : 밸런스
업그레이드 플레이어 인원에 비례해서 가격이 할인됨
소리를 낸 플레이어 중,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골라서 공격
적 스턴 무게가 나가는 귀중품 외에 다른 귀중품은 스턴이 잘 걸리지 않는다 
몇몇의 적 스턴 중 무게가 증가한다
귀중품 적에게 대미지를 받으면, 가치의 일부가 떨어짐
근접무기 강제 리치 폐지, 조금 더 쉽게 휘두를 수 있음 , 내구도가 증가함
명중률이 크게 증가함
GUN [ 권총 ] 장전 총알 최대 개수 설정 [ 8발 ]
Shotgun [ 샷건 ] 장천 총알 최대 개수 설정 [ 4발 ]
Tranq Gun [ 마취총 ] 장천 총알 최대 개수 설정 [ 5발 ] / 판정이 넓어지고, 지속시간이 길어짐
Frying Pan [ 후라이팬 ] 대미지 증가
Wind-up Frog
개구리 인형의 가격 상승
Propane Tank 대미지를 받을때 멈추지 않음

시스템 버그 수정
Wizard Bookshelf의 판정 포인트를 추가해서 스택하지 않도록 수정
로비에 참가할 때, 로비를 변경하면 발생하는 무한 로드 현상을 수정
일부의 방에서 문과 봉인된 문이 동시에 생성되는 기묘한 버그를 수정
상점 구매기가 완전히 열리기 전에 버튼을 누르면 멈추는 문제를 수정
아레나 관전중에 톱뷰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고 표시 시간을 단축시킴
세이브 파일이 삭제되는 버그를 수정
로비 참가/퇴장 시 일어나는 무한 로드를 수정
상점에서 종료할때 체력의 수치가 바뀌는 버그를 수정
잘못된 세이브 데이터를 메뉴에서 삭제할 수 있게 됨
그림자 표시가 오브젝트와 틀어지는 문제를 수정
물건을 회전시킬 때 플레이어의 힘이 반영되도록 수정
Robe가 죽지않는 버그를 수정
튜토리얼 힌트에서 클라이언트가 1레벨 늦게 수령하는 문제를 수정
튜토리얼 중에 로비를 참가하면 힌트가 고장나는 버그를 수정
Ice saw 와 Animal crate가 적이 바로 나오는 것을 유발하는 버그를 수정
납품 포인트의 상부에 충돌 판정을 수정
충전기에서 레벨간의 충전이 보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메뉴에서 ESC키가 일부 메뉴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메뉴를 연타하면 커서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
로비 메뉴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Ping가 자신의 Ping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같은 이름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
일부 UI [ RichText ] 대응을 삭제하고, 악용을 방지함
그외 다수의 시각적 버그를 수정함

 

 

 

 

 

 


베타 버전 [ 0.1.2.22_Beta ]

시스템 변경 [ 환경 ]
박물관 로딩 화면 일시적으로 표시되는 하얀 사각형을 안보이게 함 ( 추후 추가예정 )
서버 리스트 검색 기능 검색이 어떤 식으로 되는지 명확하게 표시되어서, 각각의 검색어가 개별적으로 표시됨

시스템 변경 [ 밸런스 ]
귀중품 대미지 감소 적과 충돌할때 가치가 감소량이 [ 최소치 ] 로 변경 
여전히 녹색으로 빛나는 아이템은 바로 부서짐 
[ 방사능이 추가되어서 파괴되었을때 주위에 방사능이 생기고, 플레이어가
  접근했을때 방사능 피해를 받음 ]
커다란 귀중품은 잘 부서지지 않음

시스템 변경 [ 서버 ]
서버 리스트 모든 서버가 정상적으로 수집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
최대 인원 서버나 게임이 시작된 방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퍼블릭 매칭 아레나 종료 후, 스팀 로비에 관련된 무한 로딩이 되어 버리는 문제를 수정

 

베타버전 [ 0.1.2.23_beta ]

시스템 변경 [ 서버 ]
서버 매칭 랜덤 매칭 무한 로딩 수정

많은 수정이 있었는데, 새로운 무기가 그렇게 쓸만하지는 않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또한, 기절할 때 주어지는 무게 감소 보너스가 없어지고, 들어 올리려면 힘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고, 힘이 되어서 몬스터를 들어 올릴 때 몬스터가 저항한다는 점이 포인트 입니다.

하지만, 힘 13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업뎃전과 다를게 없어지므로 열심히 힘을 올리시면 됩니다.

 

또한, 새로운 스테이지 [ 박물관 ] 이 추가되고 새로운 귀중품이 추가된 듯합니다.

앞으로도 플레이어한테 불리한 업데이트가 진행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커다란 난이도 변경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게임을 실행할 때 조금 무거워진 느낌입니다. 사양이 조금 올라간 느낌인데, 업데이트로 인해서 간당간당하게 플레이하셨던 뷴들은 조금 버벅거릴 수도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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