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
[R.E.P.O.] 베타판 업데이트 정보 [ v0.1.2.23_beta ]
호무토로로
2025. 5. 7.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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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 베타판 업데이트 정보
[ v.0.1.2.21~23_beta ]
다음 정식 업데이트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은 베타판이 공개되었습니다.
베타판에서는 플레이어에게 불리한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으나, 대신 아이템이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난이도의 변경은 크게 없을 듯합니다. [ 어디까지나 고인 물 기준은 비밀... ]
이 글에서 다룰 버전은 크게 [ v.0.1.2.21_beta ]와 [ v.0.1.2.22_beta ]로 나눕니다. 각각 중요한 업데이트 내용이 있으므로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식버전 즉, [ v.0.1.2.21_beta ] 업데이트 이전의 버전처럼 플레이하면 크게 후회하실 듯합니다.
그럼 업데이트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죠!
베타 버전 [ v.0.1.2.21_beta ]
새롭게 추가되는 요소 | |
새로운 레벨 | Avant-Garde |
시스템 | 서버 리스트와 랜덤 매칭 개선 |
서버 매칭 | 플레이어가 선택하고 싶은 지역을 본인이 선택할 수 있게 됨 [ 자동선택 가능 ] |
새로운 시스템 [ 오버 차지 ] | |
설명 | 적을 잡으면 [ 오버 차지 ]라는 게이지가 쌓이게 됨 |
오버 차지 | 오버 차지가 쌓이게 되면 플레이어가 튕겨나가며 대미지를 입게 됨 적이 강하면 강할수록 게이지가 쌓이는 속도가 빨라짐 |
멀티플레이어 | 다수의 플레이어가 적을 잡을 경우, 오버 차지 게이지가 공유되면서 쌓이게 됨 |
새로운 아이템 추가 [ 4종 ] | |
Boltzap [ 볼트 잽 ] | 원거리 무기 [ 12발 / 충전 : 4발당 크리스탈 1개 ] |
Prodzap [ 프로드잽 ] | 근접 무기 [ 10방 / 충전 : 크리스탈 1개 이하 ] |
Duck Bucket [ 덕 버킷 ] | Apex Predator [ 최상위 포식자 ]를 가둘 수 있음 [ 격리 ] |
Pulse Pistol [ 펄스 피스톨 ] | 원거리 무기 [ 6발 / 충전 : 2발당 크리스탈 1개 ] |
시스템 업데이트 : UI 개선 | |
충전 게이지 | 1칸당 1번의 횟수로 변경 |
추출 포인트 | 납품할때 파괴될 가능성이 있는 귀중품을 표시해주는 블록이 추가 |
시스템 변경 : 환경 | |
Info UI | 인벤토리가 가능한 겹쳐지지 않도록 조정 |
충전기 | 충전기의 게이지가 개선되어 보기 쉬워짐 |
적 AI | 적이 퇴각할때 플레이어의 행동에 반응하도록 개선 |
관전 모드 | 적과 충돌하지 않도록 수정 |
마이크 | 사망시 터지기 전에 비명이 오래 남을 수 있도록 음성 유지 시간을 늘림 |
강제 에임 | 감도와 매끄러움이 조금씩 돌아오도록 조정 |
시스템 변경 : 지역 | |
Swiftbroom Academy | 약병의 광원을 제거하고, 눈에 띄지않게 조정 |
가구나 문을 막는 자물쇠를 제거하고 판자로 대체 |
시스템 변경 : 몬스터 | |
Upscream [ 업스크림 ] |
텍스쳐 디테일을 추가 |
chef [ 셰프 ] |
죽을때 이펙트 효과를 추가 |
Robe [로브] |
죽을때 효과음 추가 |
Huntsman [헌츠맨] |
평상시에 콧노래를 부르도록 수정 |
Trudge [트러지] |
공격시 대미지 증가 |
Hidden [히든] |
누군가를 잡은 후, 도망쳐서 사리지게 됨 |
Bowtie [보우타이] |
체력 증가 |
시스템 변경 : 밸런스 | |
업그레이드 | 플레이어 인원에 비례해서 가격이 할인됨 |
적 | 소리를 낸 플레이어 중,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골라서 공격 |
적 스턴 | 무게가 나가는 귀중품 외에 다른 귀중품은 스턴이 잘 걸리지 않는다 |
몇몇의 적 | 스턴 중 무게가 증가한다 |
귀중품 | 적에게 대미지를 받으면, 가치의 일부가 떨어짐 |
근접무기 | 강제 리치 폐지, 조금 더 쉽게 휘두를 수 있음 , 내구도가 증가함 |
총 | 명중률이 크게 증가함 |
GUN [ 권총 ] | 장전 총알 최대 개수 설정 [ 8발 ] |
Shotgun [ 샷건 ] | 장천 총알 최대 개수 설정 [ 4발 ] |
Tranq Gun [ 마취총 ] | 장천 총알 최대 개수 설정 [ 5발 ] / 판정이 넓어지고, 지속시간이 길어짐 |
Frying Pan [ 후라이팬 ] | 대미지 증가 |
Wind-up Frog |
개구리 인형의 가격 상승 |
Propane Tank | 대미지를 받을때 멈추지 않음 |
시스템 버그 수정 |
Wizard Bookshelf의 판정 포인트를 추가해서 스택하지 않도록 수정 |
로비에 참가할 때, 로비를 변경하면 발생하는 무한 로드 현상을 수정 |
일부의 방에서 문과 봉인된 문이 동시에 생성되는 기묘한 버그를 수정 |
상점 구매기가 완전히 열리기 전에 버튼을 누르면 멈추는 문제를 수정 |
아레나 관전중에 톱뷰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고 표시 시간을 단축시킴 |
세이브 파일이 삭제되는 버그를 수정 |
로비 참가/퇴장 시 일어나는 무한 로드를 수정 |
상점에서 종료할때 체력의 수치가 바뀌는 버그를 수정 |
잘못된 세이브 데이터를 메뉴에서 삭제할 수 있게 됨 |
그림자 표시가 오브젝트와 틀어지는 문제를 수정 |
물건을 회전시킬 때 플레이어의 힘이 반영되도록 수정 |
Robe가 죽지않는 버그를 수정 |
튜토리얼 힌트에서 클라이언트가 1레벨 늦게 수령하는 문제를 수정 |
튜토리얼 중에 로비를 참가하면 힌트가 고장나는 버그를 수정 |
Ice saw 와 Animal crate가 적이 바로 나오는 것을 유발하는 버그를 수정 |
납품 포인트의 상부에 충돌 판정을 수정 |
충전기에서 레벨간의 충전이 보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메뉴에서 ESC키가 일부 메뉴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
메뉴를 연타하면 커서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 |
로비 메뉴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Ping가 자신의 Ping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같은 이름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 |
일부 UI [ RichText ] 대응을 삭제하고, 악용을 방지함 |
그외 다수의 시각적 버그를 수정함 |
베타 버전 [ 0.1.2.22_Beta ]
시스템 변경 [ 환경 ] | |
박물관 로딩 화면 | 일시적으로 표시되는 하얀 사각형을 안보이게 함 ( 추후 추가예정 ) |
서버 리스트 검색 기능 | 검색이 어떤 식으로 되는지 명확하게 표시되어서, 각각의 검색어가 개별적으로 표시됨 |
시스템 변경 [ 밸런스 ] | |
귀중품 대미지 감소 | 적과 충돌할때 가치가 감소량이 [ 최소치 ] 로 변경 |
여전히 녹색으로 빛나는 아이템은 바로 부서짐 [ 방사능이 추가되어서 파괴되었을때 주위에 방사능이 생기고, 플레이어가 접근했을때 방사능 피해를 받음 ] |
|
커다란 귀중품은 잘 부서지지 않음 |
시스템 변경 [ 서버 ] | |
서버 리스트 | 모든 서버가 정상적으로 수집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 |
최대 인원 서버나 게임이 시작된 방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
퍼블릭 매칭 | 아레나 종료 후, 스팀 로비에 관련된 무한 로딩이 되어 버리는 문제를 수정 |
베타버전 [ 0.1.2.23_beta ]
시스템 변경 [ 서버 ] | |
서버 매칭 | 랜덤 매칭 무한 로딩 수정 |
많은 수정이 있었는데, 새로운 무기가 그렇게 쓸만하지는 않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또한, 기절할 때 주어지는 무게 감소 보너스가 없어지고, 들어 올리려면 힘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고, 힘이 되어서 몬스터를 들어 올릴 때 몬스터가 저항한다는 점이 포인트 입니다.
하지만, 힘 13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업뎃전과 다를게 없어지므로 열심히 힘을 올리시면 됩니다.
또한, 새로운 스테이지 [ 박물관 ] 이 추가되고 새로운 귀중품이 추가된 듯합니다.
앞으로도 플레이어한테 불리한 업데이트가 진행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커다란 난이도 변경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게임을 실행할 때 조금 무거워진 느낌입니다. 사양이 조금 올라간 느낌인데, 업데이트로 인해서 간당간당하게 플레이하셨던 뷴들은 조금 버벅거릴 수도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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